엑셀 암호 설정, 해제 하는 방법(통합문서 보호)

    엑셀 비밀번호 해제 가이드

    엑셀 암호 해제: 엑셀 비밀번호 해제는 굉장히 단순합니다. 즉, 너무나 쉽게 없앨 수가 있다는 이야기인데요. 아래의 가이드를 따라서 쉽게 비밀번호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우선 엑셀을 열고, 비밀번호가 걸린 파일을 불러옵니다.

    그 다음에, 파일 메뉴를 열어서 보호하기 옵션을 선택합니다. 보호하기 옵션에서, 시트 보호, 통합 문서 보호 등 여러 가지 보호 기능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통합 문서 보호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보호를 해제할 때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통합 문서 보호가 해제됩니다. 이제 파일을 저장하고, 다시 열어보면 비밀번호 없이 파일을 열수 있습니다. 엑셀이 쉽게 보이지만 막상 해보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초보자들은 더욱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가이드를 따라하면 쉽게 비밀번호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암호 설정에 대한 안내

    암호 설정은 중요한 데이터나 문서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다른 사람이 암호를 모르면 문서나 데이터를 볼 수 없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암호 설정을 완료하면 "이 통합 문서를 열려면 암호를 알아야 합니다."라는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은 각 프로그램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보통은 파일 메뉴나 설정 메뉴에서 암호 설정 옵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암호를 입력할 때는 다른 사람이 쉽게 추측할 수 없도록 복잡한 암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호 설정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ecurity


    ※ 참고할 만한 글들의 링크 - 엑셀 Excel 공유하는 통합문서에 암호 지정해서 사용하기 - 엑셀 Excel 수식이 입력된 워크시트에 셀을 보호하기, 시트보호 설정하기 - 엑셀 Excel 제한된 보기 해제하는 방법, 보안상 주의 해야 함 - 엑셀 Excel 통합문서 공유 해제하는 방법 - 엑셀 Excel 암호 설정하기

    암호를 설정하고 열기

    파일을 보호하기 위해 암호를 설정하면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암호를 잊어버리거나 입력을 잘못하면 파일을 열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암호를 설정한 엑셀 파일을 열 때는 설정한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암호를 입력하는 방법은 엑셀 파일을 열기 위한 창에서 암호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통합 문서 보호 암호를 설정하면 파일을 변환하거나 수정하는 등의 작업을 할 때도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암호를 설정할 때는 대/소문자를 구분하며 길이와 문자 또는 숫자와 관련하여 제한은 없습니다. 또한, 컴퓨터 사양에 따라서 파일을 열거나 설정하는 속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엑셀 파일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Excel'이라는 키워드에 맞게 Unsplash에서 가져온 이미지입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이제부터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먼저,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에서 해당 프로그램의 다운로드 링크를 찾아 접속합니다. 그러면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사용하려는 운영체제에 따라 파일을 선택하고,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해당 파일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는 설치 버튼을 눌러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프로그램 쪽이 확실히 더 편리하게 작동하기 때문에 설치를 추천합니다. 만약 암호를 강제 해제하는 방법을 사용하려면, 해당 파일을 수정하여 해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복잡하기 때문에 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하여 'Download Now'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해보세요!



    문서 설정과 암호화

    문서를 작성할 때, 때로는 문서를 보호하고 설정하는 것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문서의 설정을 바꾸고 암호화하는 방법을 알지 못한다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문서 설정과 암호화 방법을 자세히 알아 먼저, 문서 설정은 문서의 페이지 크기, 여백, 글자크기 등을 설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설정은 문서의 외관을 보기 좋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문서를 보다 효과적으로 작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문서를 암호화하는 것은 문서를 비밀번호로 보호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를 통해 문서를 누구나 자유롭게 볼 수 없게 하며, 민감한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암호화를 설정하면 문서에 대한 설정조차 불가능해지는 점은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암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문서를 보거나 편집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문서를 열 때마다 암호를 입력해야 하며, 이는 일종의 보안장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암호를 설정하고 보안을 유지하는 방식을 익혀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는 문서를 암호화하는 방법을 나타내는 이미지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